Study- MSC/Computer2007. 12. 19. 02:11
이번에 쿠분투를 설치하는데 성공하고 이것저것 만져 보는 중에 우연히 Wine라는 놈을 건들여 보게 되었다.

전에 어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Wine라는걸 들어보기는 했는데 이게 어떤것인지는 전혀 몰랐었는데, 실수로 눌러서 실행시켜 보니 윈도우 어플을 띄워주는 것 같았다.

신기해서 한번 여러가지로 테스트해 보았다.

1. 알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대로 실행 되었고, 음악도 정상적으로 나왔다. 다만 소리가 좀 작게 나왔다. 최대로 음량을 높였는데도 겨우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종료시에 오류가 나는 듯 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IE의 경우에는 따로 리눅스용 버전이 있어서 설치를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윈도우에서 쓰는 IE랑 똑같다고 보면 된다. 익숙한 프로그램이라 사용은 편하겠지만 절대 사용안할거다. 왜냐하면 이미지까지는 괜찮은데 플래시가 있는 웹 페이지는 엄청나게 느렸다. 네이버 초기화면 로딩하다가 세월 다 가는줄 알았으니..

3. Mamelon
이번엔 게임을 한번 시도해 보았다. DirectX같은걸 이용할건데 제대로 되려나 싶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melon으로 KOF2002를 실행시킨 모습



놀랍게도 매우 깔끔하게 실행이 되었다. 윈도우에서 실행한것과 다름 없이 제대로 게임 실행이 가능했으며 속도 문제도 없었고, 소리도 말끔하게 났다.

4.Warcraft3
마메론도 동작했으니 Warcraft3는 어떨까하고 실행시켜 보았는데, 흠.. 제대로 실행 되지 않았다. 뭔가 전체화면으로 되긴 되는데 실행이 안되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뭐 이놈한텐 별 관심이 없으니.. 나중에 스타나 하게 되면 알아봐야겠다.

이외에도 네이트온도 실행이 가능했었다. Microsoft사의 개발툴도 실행시켜 봤는데 VB,VC둘다 6,2005버전 모두 실행이 되지 않았다.

상당히 흥미로운 프로그램이였다. 한번 더 알아봐서 실행가능한 프로그램들을 확장시켜 나가봐야 겠다.

Posted by 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