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 Programming/JAVA2007. 9. 5. 01:22

  JAVA SDK 설치하고 나서 메모장으로 대충 코딩하면서 살아 보자고 하려 했더만 도저히 답답해서 안되겠더라. 특히 들여쓰기! 진짜 이건 너무하다 싶었다.
  그래서 울트라 에디트나 에디트 플러스 같은거 깔아 볼까 생각도 해봤지만 결론은 IDE를 깔자,그래서 뭐 별거 있나? 이클립스를 깔았다.
  맨 처음에는 이클립스를 설치하면 JAVA SDK를 자동으로 깔아 줄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 포맷한 직후라 깔려 있지도 않았는데.. 귀찮아하며 JAVA SDk 깔고,이클립스를 깔았다.
  확실히 내가 MS 관련 개발 툴에 많이 잡혀 있나 보긴 보다. MS 툴이 아니면 다른 툴은 사용하기가 낯설다. 아까 델파이도 그랬고, 지금 이클립스도 그랬다.
  뭐 대충 코딩 간단히 하고 컴파일을 해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코딩하고 컴파일한 화면. 개발 환경은 놀랄만큼 잘 되어 있다.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메인 클래스 하나를 만들어 준다. 여기서 메인 함수를 적어 주면 된다.
  코딩 환경도 매우 맘에 들더라. 우선 당연히 들여쓰기는 지원해주고, 함수의 괄호들도 알아서 닫아 준다.
  또 마음에 드는건 오른쪽에 아웃라인. VC++의 클래스 뷰어와 비슷한 기능을 하더라. 마음에 너무 든다. 그리고 콘솔 화면도 따로 명령 프롬프트 창을 보여주는게 아니라 아래쪽에 콘솔 탭이 하나 있다. 이것도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강력한데 어찌 오픈소스를 무시하겠는가. 이클립스, 반했다 너한테, 덕분에 자바공부 안하고 있었는데 하고 싶어 졌잖아!!
Posted by 머리